바로가기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다음 세대에 물려줄 아름다운 유산, 국립공원. 우리는 자연을 보전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 갑니다.


Home  국립공원공단  기관소개  기관정보  상징소개

상징소개

심볼마크

국립공원공단 심볼마크

Symbol Mark는 국립공원 C.I.P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서 대한민국 국립공원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대표 상징물이다.
Symbol Mark는 시각적 이미지의 통일성을 위하여 형태와 색상을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다.

CI (Corporate Identity) : 기업이미지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 : 기업이미지체계

* CI 사용 안내
① CI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국립공원 상징물 사용승인 신청서를 국립공원공단에 제출하고 그 승인여부를 통보 받아야 합니다.
② 사용승인을 받은 자가 제1항에 따른 사용승인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상징물 사용 변경승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그 승인여부를 통보 받아야 합니다.
③ 사용승인을 받은 자가 사용목적이나 사용조건을 위배하여 상징물을 사용할 경우 공단 이사장은 사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용승인 신청서 다운받기사용변경 신청서 다운받기

디자인 컨셉

다음세대에 물려줄 아름다운 유산 자연생태계의 보고 - 국립공원
첩첩이 이어져 깊은 대한민국 산악의 지형적 특색과 그 속에 담긴 건강한 생태계의 다양한 농담의 초록색 삼각모티브로 표현하고 있다.
한일자의 형상을 이루는 전체 조형의 중심선은 하늘과 땅이, 자연과 인간이 결국은 하나의 근원에서 나왔으며, 함께 공존-공영하여야 한다는 국립공원의 존재 이유를 상징한다.
상단의 형태와 거의 대칭을 이루는 중첩된 푸르른 삼각형 모티브는 태고로부터 형성되 해양생태계를 품고 있는 거울 같이 맑은 대한민국 바다를 상징한다.
국립공원공단의 인지를 위해 보편적인 코드인 언어로 나타내고 있으며 하단의 KOREA NATIONAL PARK SERVICE는 대한민국 국립공원 관리기관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색상활용규정

국립공원 심볼마크의 표기는 별색 6도 칼라를 원칙으로 한다. 그러나 효율적인 색상재현을 위해 별색 4도 표현도 가능하다.

  • 별색 4도 색상활용
  • main color - K.N.P. Green (pantone 361 cvc), sub color - K.N.P. Medium Green(pantone 360 cvc), K.N.P. Medium Green (Transparency 70%)
  • main color - K.N.P. Blue (pantone 2728 cvc), sub color - K.N.P. Medium Blue (pantone 360 cvc) K.N.P. Medium Blue (Transparency 40%)
평가하기
  •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